홈으로
한국조경-산림청 '변화관리' 마인드 공유 노력 확산 본청·지방청 등 잇따라 워크샵 개최…'창의실용' 키워드 부상
  • 등록일2009-06-30
  • 작성자 / 문**
  • 조회817

산림청(청장 정광수)이 본청과 지방청, 산하기관 등에서 잇따라 ‘변화관리 워크샵’을 진행했다.

본청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전북 부안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실용·녹색성장 선도부처 구현’을 주제로 변화관리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평소 ‘임업인을 섬기고 임업인에게 희망을 주는 산림행정’을 강조해 온 정광수 청장의 변화 의지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산림행정 선진화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오기표)은 지난 26일과 27일에 ‘창의실용 공직문화 녹색성장 구현’을 주제로 전직원 변화관리 워크샵을 개최했다.
서부지방산림청은 전 직원이 창의·실용적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를 연레화하는 등 전략적인 변화관리로 현장 중심의 열린 산림행정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원장 김태수)에서도 창의실용 공직문화 조성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변화관리 워크샵’을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개최했다.
김태수 원장을 비롯해 전 직원이 참석한 이날 워크샵은 변화관리 능력향상과 창의성 개발을 위한 다양한 특강 및 분임토의가 진행됐다.

한편, 이에 앞서 산림청은 지난 21일에 본청 및 소속기관 변화관리담당자 25명이 참석하는 ‘변화관리 역량 강화 워크샵’을 개최한 바 있다.

산림청 관계자는 “기관장의 발상 전환과 지속적인는 현장 아이디어 제시 등 실용마인드를 전 직원들에게 전파하고, 전략적인 변화관리 시스템으로 산림을 통한 경제위기 극복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