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산림신문-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고객만족 맞춤형 교육으로 고객감동 행정실현
  • 등록일2009-06-09
  • 작성자 / 문**
  • 조회1015
산림신문-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고객만족 맞춤형 교육으로 고객감동 행정실현 이미지1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원장 김태수)는 산림행정의 경쟁력 향상 및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고객만족 역량강화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관별 순회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김태수 원장과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이론적인 서비스 교육진행이 아닌 유사공공기관 및 다양한 우수서비스업체의 사례를 통한 감성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산림청서비스 목표 달성을 방해하는 장애요인 및 증진방안을 위한 미션(Mission) 수행을 위한 다양한 시청각자료를 통한 감성 서비스 교육을 받음으로써 민원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다

고객의 눈으로 보는 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민원인의 소리를 긍정적으로 경청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객 지향적인 화법으로 역지사지의 마음이 친절의 기본임을 양혜원 전문강사는 강조하였다.
한편 김태수 원장은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신품종출원, 종자검정 업무 등의 분야에 민원인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번 교육을 통하여 민원인을 내 가족 같이 더욱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지난해 8월 12일 개원하여 산림분야 신품종보호제도의 정착, 산림용 종묘의 국가관리체계 및 생산성 증대, 산림유전자원 관리체계 확립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품종보호와 산림자원관리로 녹색부국 창출』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2015년 국제수준 품종관리 종묘생산성 30% 향상』이라는 비전을 위해 앞으로 품종보호와 종묘관리로 고부가 녹생성장 산림자원을 창출하는 기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첨부파일
  • 20090609.jpg [.0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